180201_litmus01_235x270

The Role of Color in Branding

Posted on 2018/01/01

11 Jan 2018

색상은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브랜드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비즈니스의 핵심가치와 속성을 기반으로 브랜드 컬러를 설정해야 한다. 색상은 단어 없이도 기호나 모양, 단어들과 비교했을 때도 즉각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는다.
예를 들어 Apple사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시장에 색상을 들여온 초기 몇 브랜드 중 하나로 다채로운 색상의 iMac을 통해 Apple은 2년간 큰 손실이 있었던 브랜드가 활성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선택된 색상은 브랜드의 감정, 성격, 적합성에 근거하여 묘사되어야 할 뿐 아니라 브랜드의 성격과도 완벽하게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