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Db_theory

도시를 계획하듯 매장을 디자인하다

Posted on 2014/03/14

13 MAR 2014

뉴욕의 패션 브랜드 theory가 LA의 매장 두 곳의 실내 디자인을 진행했다. 브랜드의 단순함과 기능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의상을 선보이는 theory의 브랜드 성격에 맞추어 전반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흐름(flow)의 개념을 더한 컨셉으로 “마치 도시 계획가가 도시 안에 새로운 도로를 배치하듯, 우리도 세심하게 매장으로의 흐름을 조절하여, 자연스레 매장 안으로 유입되는 또 매장 주변을 움직이는 동선을 만들었다.” theory 인테리어 담당을 맡은 Nendo의 말을 빌리자면, 매장이라는 도시에서 전시대는 광장이나 공원의 역할을 하며, ‘도로 체계’에 맞게 배열되어 공간을 조정하는 셈이다. 도시 계획을 닮은 매장 공간 디자인에 주목할 만하다.

Continue Reading